미국주식 (American Stock Market)/주식이야기

2020년,2021년 돈의 흐름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주식, 부동산, 금리, 금값, 비트코인. 달러가치 하락. 금융시장 호황.

미국주식분석 이Pro 2021. 1. 6. 18:36
728x90

 

 

[전자책]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홈페이지 소개 : 삶을 풍족하게하는 아이템

무료이미지, 무료사진, 무료동영상, 무료글씨체, 무료폰트, 무료음악, 무료아이콘, 무료일러스트, 무료양식, 무료템플레이트, 무료다운로드자료

smartstore.naver.com

안녕하세요. 나도 부자가 되어볼까? 입니다

 

오늘은 "돈의 흐름" 주제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하여, 전 세계적으로 경제침체의 발생 및 지속된 시기 입니다.

2020년 한해를 뒤돌아 보면, 금융시장의 많은 변화가 있기도 했었고,

2021년을 맞이하면서, 각종 언론 매체에서 지금 주식시장은 버블이 심하기 때문에, 

"투자에 조심해라" 그 거품이 언제 터질지 모른다고 계속 경고 하고 있습니다.

 

2020년은 미국 주식 시장이 너무나 과열되었던 한해 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경우 부동산 가격이 너무 올랐죠.

경기는 침체되고 있고, 소.중상인들은 몰락하고 있는데.. 왜!! 부동산 가격은 오를까?

나라가 국가경제 운영을 잘 못해서? 투기 꾼들 때문에?

 

여러분들은 돈의 흐름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여러분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수 있습니다.

제가 작성하는 이글의 모든 내용에 여러분들이 공감을 할지 모르겠지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글은 2020년 코로나 사태와 관련된 돈의 흐름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이며, 아래 표를 먼저 봐주세요.

 

 

미국정부에서는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하여 대량의 달러를 발행하고, 지급하게 됩니다.

 

달러의 발행량을 증가 시켰는데, 왜 화폐의 가치가 하락을 할까?

기업에서 한정판매 제품 10개를 만들었다고 가정해보자. 이 제품은 한정판매라는 타이틀 때문에 1개에 100만원의 가격으로 팔리게 된다. 그런데 1년후 기업에서 이 제품을 무한정 생산해 버린다. 그러면 이 제품의 가치가 아직도 100만원 일까? 

돈의 가치도 한정된 통화 범위에서 적정가격을 유지하는것이지, 무한정 발행되버리면 그 가치는 상실 되는 것이다. 

아래표는 $달러지수 이다. 2020년 코로나 사태이후 달러지수는 지속적인 하락을 하고 있다.

부동산, 주식, 비트코인은 왜 상승하는 것인가?

화폐는 화폐의 가치가 있지만, 부동산,주식, 비트코인은 스스로 가치를 창출하지 않는 자산이다.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면, 화폐를 보유하고 있는것이 좋을까? 아니면 자신의 자산을 늘릴수 있는 방법을 선택할까?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신의 자산을 늘릴수 있는 방법, 금, 주식, 비트코인,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을 선택 할것이다.

그러면 현금의 흐름이 금, 주식, 비트코인, 부동산에 유입이 되고, 그 유입이 지속될수록 수요는 늘어날 것이고

그 가격은 자연스레 상승하는것이다. 투자가 아닌 투기형식이 되어 버리는 것이다.



 

정상적인 수입(월급,매출)에 의한 수입으로는, 상승하고 있는 자산(부동산,금)가격을 맞추기 힘들기 때문

투기로 과열되는것이다. 이러한 투기 또는 투자가 지속되기 때문에 가격 상승이 발생하는것이다.

 

현금은 시중으로 융통되어서 소비문화로 연결이 되어야 경기가 호전될것인데, 

투기성 자산으로 돈이 집중되고 있으니 실물경제는 더 엉망이 되는것이다.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하여 미국경제가 엉망인데, 달러를 아무리 많이 풀어도 경기는 좋아질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

정부에서 지급된 돈이, 소비문화로 촉진되는것이 아닌 유동자산으로 흘러가 버리고 있다.

2021년을 맞이하면서 미국 금융에서는 주식의 버블이 심하다는 이야기가 흘러 나오고 있으며,

버블로 인한 심각성을 경고 하고 있다. 실제 2020년은 주식이 너무 과열된 한해 이기도 하다.

 

2021년은 코로나 백신으로 인하여 경기가 좋아질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으나, 그건 지켜봐야 할일이다.

현재 백신은 충분히 공급되고 있는 상황이 아니며,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때문에 경제위기가 왔기 때문이다.

이런 경제 상황이 지속된다며, 2021년은 2020년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여전히 주식시장은 과열될것이고, 부동산은 고공행진 할것이고 비트코인 또한 상승할것이다.

이러한 경제상황 때문에 월가에서는 비트코인이 1억까지 갈것이라고 이야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심각한 경제위기가 올것이고... 그때는 과열된 주식시장은 붕괴가 찾아 올것이다.

부동산 또한 마찬가지다.

돈은 자신의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지만, 예측하고 운용하는것과 그렇지 않은 상황의 차이는 엄청크다.

여러분의 자산을 지키고 싶다면, 돈의 흐름에 대해서 공부를 해봐야 할것이다.

 

코로나로 불안한 경제가 빠른 시일내에 안정화 되어, 모든 국민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으면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