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암호화폐)

2021년 Bitcoin 비트코인(가상화폐) 시장 예측. (ARK의 BitCoin관련 보고서 파일 업로드)

미국주식분석 이Pro 2021. 1. 10. 17:36
728x90

ARKinvest_091729_Whitepaper_Bitcoin_II_An Investment.pdf
3.54MB

 

"2017년과 같은 비트코인의 시대는 이제 더 이상 오지 않는다"라는 말을 무색하게 하듯,

2020년 말부터 2021년 현재까지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엄청나게 변하고 있다.

2017년 9월부터 2021년 1월 초 차트를 보면 아래와 같다.

2017년 12월 24일경에 비트코인 역사상 최고 신고가 2800만 원대를 찍고, 그 뒤로 지속적인 하락세가 이어진다.

2017년 연말 당시, 비트코인 거래와 관련 각종 규제 발표, 비트코인은 화폐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정부의 발표,

이로 인하여 끝을 알 수 없는 하락장이 시작되고, 이때 대다수의 사람들이 엄청난 손해를 보게 된다.

그때 매수했던 사람들이 손절하지 않았다면, 2021년 지금 그 사람들은 웃고 있을 것이다.

2021년 비트코인의 불장이 시작된 것일까?

왜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이어질까? 이전 글에서 작성한 바 있지만,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다.

 

2020년 달러지수 2020년 미국 증시(나스닥) 지수

위 그림을 잘 살펴보면 비트코인에 돈이 몰리는 이유를 알게 된다.


비트코인의 상승 요인을 살펴보도록 하자.

첫 번째 이유. 달러 가치의 하락

코로나로 인하여 미국정부에서는 달러를 대량 발행하여, 경기부양책의 일환으로 국민들에게 지급하게 된다.

$달러의 발행량이 증가한다는 건, 달러가 증가한다는 의미이고 통화량이 증가한다는 의미이다.

모든 화폐가 그렇듯이, 화폐의 수가 증가하면 그 화폐의 가치는 점점 줄어들게 된다.

이렇듯, 증가한 달러로 인하여 달러의 화폐가치가 떨어지게 되고, 달러의 약세가 이어지게 된다.

화폐의 가치는 한정된 통화 범위에서 적정가격을 유지하는 것이지,

발행량이 많아지게 되면 그 가치는 상실되는 것이다.

위 첫 번째 차트를 보면 2020년 코로나 사태 이후 달러지수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 이유. 대체 자산을 찾아서 투자

화폐의 가치가 하락한다는 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현금의 가치가 떨어진다는 이야기이다.

즉 작년에 1억을 가지고 있었다면, 지금의 화폐가치는 1억이 안된다는 말이 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화폐의 가치가 상실된다면, 그 누가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려고 하겠는가?

그래서, 자신의 자산을 보호하고 늘릴 수 있는 방법!! 주식투자, 암호화폐 투자, 부동산 투자 등등.

실물경제 자산이 아닌, 대체 자산에 투자를 하게 되는 것이다.

대체자산에 자금이 대량 투입되니, 거래가 활성화되는 것이고 수요가 계속 발생하는 것이다.

그 대체 자산의 한 가지가 바로 암호화폐(Bit Coin)이다.

 

 

2020년,2021년 돈의 흐름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주식, 부동산, 금리, 금값, 비트코인. 달러가치 하

안녕하세요. 나도 부자가 되어볼까? 입니다 오늘은 "돈의 흐름" 주제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2020년은 코...

blog.naver.com

세 번째 이유. 결제 시스템의 변화, 비트코인(Bit coin)은 더 이상 가상화폐가 아니다.

비트코인은 실물경제에 적용되는 화폐는 아니었다. 우리는 디지털 화폐라고 부른다.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할 수 있을까? 결제 시스템이 변화하고 있다.

Paypal(페이팔)은 3억 5000천만 이용자를 보유한 거대 결제 기업이다.

전 세계 2600만 개 매장에서 암호화폐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2021년 초에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제 비트코인은 실물경제에 본격적으로 화폐의 가치로서 자리를 잡게 되는 것이다.

Square(스퀘어)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하고 있는 회사이다.

스퀘어는 2020년 10월에 $5,000만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수했고, 페이팔과 마찬가지고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암호화폐는 개인에게 경제적 자율권을 부여하는 도구이고, 세계 모든 사람들이

글로벌 통화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준다, 스퀘어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일치한다"라고 이야기했다.

네 번째 이유. 투자자와 투자 기관의 변화.

2017년 비트코인의 급격한 상승 이후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매도를 통하여 이익을 실현하게 된다.

그러나, 현재는 그런 추세가 나타나지 않고 있으며 2021년 지속적인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기관에서 비트코인을 매입하는 이유가 뭘까?

자본주의 원리에 따라 기관도 수익을 창출해야 많은 투자자들이 믿고 돈을 맡길 것이다. 암호화폐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대체자산 중의 하나인데, 지금까지 기관들은 그걸 놓치고 있었다.

그래서 기관투자자들은 수십억 달러를 암호화폐시장에 밀어 놓고 있는 중이다.

큰 가격 변동 때문에 망설였던 펀드 관리자는 큰 수익을 놓치고 있다고 판단했고, 현금을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실적이 좋지 않은 펀드 관리자는 더 이상 존재할 이유가 없으니깐...

예전에는 개미들에 의한 전쟁이었다면, 이제는 개미와 기관의 전쟁이 된 것이다.

암호화폐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자산으로 인식이 되면서, 현금의 흐름이 이제 바뀐 것이다.

다섯 번째 이유. 현재 가격보다 높은 PT(Price Target) 목표가격.

JP 모건은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이 $146,000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보고 있고,

ARK 케서린 우드는 $500,000까지 보고 있다.

월가에서는 아직까지 비토 코인을 바라보는 시각이 좋지는 않다.

그러나, 비트코인에 대한 정부 규제 및 제도권 편입 등.. 이제는 가상화폐가 아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자산으로

인정하고 있는 중이다.

여섯 번째 이유. 시선의 변화

비트코인에 대한 인식의 변화는 아래와 같은 현상을 일으킨다.

- 정부규제의 완화

- 제도권 편입이 용이함.

- ETF의 활성화

- 많은 기관들의 매수 시작


2021년 암호화폐 시장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세계의 엄청난 돈이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떨어질까? 올라갈까?

조정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런데 2017년에 보았던 현상과 유사한 사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비트코인의 상승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고, 기관에서 조기 매도 시 큰 수익을 놓칠 우려가 있기 때문에

포지션을 유지할 것이다.

그리고, 비트코인은 무한 자산이 아닌, 채굴이 제한되어 있는 유한 자산이다.

무산 자산은 그 가치가 하락하지만, 유한 자산은 가치가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하게 된다.

제도권에 편입이 되고, 많은 기관들이 매수하기 시작한다면, 큰 하락은 없을 것이다.

2021년은 2020년과 크게 다르지 않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경제가 아직도 엉망이며,

코로나 바이러스가 지속되는 한, 현금은 대체 자산으로 흘러 들어오게 되어 있다.

2020년과 유사한 경재 상황이 지속된다면, 암호화폐 시장은 더욱더 고공행진하게 될 것이다.

여러분의 자산을 늘리고 싶다면, 경제에 따른 돈의 흐름을 알아야 할 것이다.

* ARK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BitCoin investment report 공유합니다. 다운 받으세요.

 

728x90